소녀시대 제시카의 뷰티 노하우Tuesday 01 January , 2013그녀가 하는 건 모두 유행이 된다! 전 세계 남자들의 로망, 소녀시대 제시카가 뷰티 노하우를 공개한다.





“투명한 피부와 아찔한 속눈썹, 촉촉한 입술, 이 세 가지가 제 뷰티 시크릿이에요.”

해외 투어를 많이 다녀 기내 뷰티 노하우가 생겼을 것 같아요.
기내는 정말 건조해요. 8시간 이상 장기 비행일 경우엔 슬리핑 마스크를 두껍게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5시간 이내의 비행일 땐 오일 미스트 한 통을 거의 다 뿌려요. 수분막과 오일막을 함께 만들면 수분 크림을 덧바른 것처럼 피부가 촉촉해지거든요.

‘소녀시대’ 하면 매끈한 다리 라인을 빼놓을 수 없죠.
방송이나 공연 때에는 거의 킬 힐을 신기 때문에 다리에 피로가 많이 쌓이는 편이에요. 숙소에 돌아오자마 피로도 풀고 부기도 제거하기 위해 매일 반신욕을 하죠. 그리고 꼭 베개 위에 다리를 올려놓고 잠들어요. 스케줄이 없는 날엔 플랫 슈즈나 운동화를 신어 킬 힐을 신을 때와 다른 근육을 사용하려고 노력하죠.

나만의 세 가지 메이크업 룰이 있다면?
피부 표현이 너무 두껍거나 뭉쳐 있으면 아무리 예쁘게 메이크업해도 지저분해 보여요. 그래서 피부 표현은 최대한 얇고 자연스럽게 하려고 하죠. 생기를 더하는 틴트와 긴 속눈썹을 정돈해주는 마스카라는 필수예요. 속눈썹 전체를 뷰러로 컬링한 뒤 마스카라를 바르지 않으면 속눈썹이 서로 엉겨서 불편하거든요.

바쁜 스케줄에도 날렵한 턱선을 유지하는 노하우는?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푸석하면 탄력이 떨어져 보여요. 입체적으로 빛나는 느낌도 줄 수 없죠. 그래서 잠들기 전 수분 크림을 듬뿍 바르고 시트 마스트를 덧붙여요. 바른 자세로 잠들려고도 노력하죠. 모로 누워 잠들면 한쪽 얼굴이 부을 수 있거든요.

‘우월 자매’ 크리스탈과 관련한 뷰티 에피소드가 있다면?
전 평소 뷰티 제품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꼼꼼히 따져보고 쓰는 편이에요. 그래서인지 동생은 종종 제가 쓰는 제품과 모습을 눈여겨보다 어느새 따라 쓴답니다.

“실제 제가 좋아하는 섀도 컬러를 모아 만든 제품이에요.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해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죠.”
바닐라코 프라이데이 나잇 팔레트 섀도 제시카 디 엔젤, 2만8천원.




HER TOP MUST HAVES
1. 잔느 랑방
“랑방 시리즈는 모두 갖고 있어요. 가장 여성스럽고 소녀스러운 플라워 향이 은은하게 풍기죠.” 8만원대.
2. 슈에무라 아이래시컬러
“속눈썹이 긴 편이에요. 눈꼬리 쪽 속눈썹까지 꼼꼼히 컬링하고 언더 속눈썹은 부분 뷰러로 한 올 한 올 정리해요.” 1만8천원.
3. 바닐라코 잇 샤이니 래디언스 비비 밤
“촉촉하게 수정 메이크업해주는 팩트예요. 손가락으로 부분부분에만 덧바르기도 하죠.” 2만2천원.
4. 바닐라코 잇 샤이니 쉬머 베이스
“T존과 애플 존에 살짝 덧바르면 조명에 반사되면서 얼굴이 입체적으로 바뀌죠.” 1만8천원. 바닐라코 애니 걸즈 원더 틴트
“보습력과 발색력 둘 다 갖춘 틴트예요. 제 파우치엔 여섯 가지 컬러가 모두 들어 있어요.” 8천원.
6.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수시로 염색하는 제 헤어엔 이 오일이 꼭 필요해요. 머릿결이 캐시미어처럼 부드러워지거든요.” 6만8천원.




Hair Makeovers
눈부신 헤어 컬러와 블링블링한 룩으로 소녀 메이크업의 정답을 보여주는 제시카의 헤어 컬러링 시크릿.
2010년_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 때문에 탈색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죠. 네 번 탈색해 10레벨의 밝은 톤을 만들었어요."
2010년_“탈색을 한 상태에 골드 브라운 컬러를 덧입혀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어요.” 순수 지영 팀장의 설명.
2011년_ “브라운과 카키 컬러를 3:1 비율로 믹스해 밀크 브라운의 색감을 냈죠. 차가우면서도 도도한 느낌이 나거든요.”
2012년_ “라이트 오렌지와 브라운 컬러를 1:1 비율로 믹스했어요. 오렌지의 붉은 기가 얼굴에 혈색을 더해주죠.”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일 1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기획 / 이보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