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소녀시대 태연의 신곡 'Rain'이 공개됐다.
태연은 3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솔로 디지털 싱글 '레인'(Rain)을 발매했다.
태연이 솔로로 신곡을 내는 것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솔로 앨범 '아이'(I) 이후 3개월여 만으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새 앨범 타이틀 곡인 'Rain'은 재즈의 솔(Soul) 풀한 느낌을 살린 미디엄 템포 곡이다.
이번 디지털 싱글에는 'Rain', 피아노 선율과 웅장한 스트링의 조화가 인상적인 발라드 장르의 '비밀(Secret)' 등 태연의 각기 다른 느낌의 보컬을 만날 수 있는 2곡이 담겨져 시선을 끈다.
또한 음원과 동시 공개되는 타이틀 곡 'Rain' 뮤직비디오는 노래의 스토리에 맞게 비가 가득 찬 '기억의 방'에서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태연의 모습을 감각적이고 독특한 영상이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신곡 'Rain'이 공개된 가운데 태연의 SNS 글이 화제다.
3일 소녀시대 멤버 태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비온다.... Rain 드디어 공개됐어요 #rain"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함께 공개된 짧은 영상 속에는 태연의 'Rain' 뮤직비디오의 일부가 담겨있다.
짧은 단발머리의 태연은 묘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한편 SM엔터테인먼트 측은 1년 동안 1주에 1곡, 총 52곡의 신곡을 발표하는 '스테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태연 '레인'을 시작으로 SM엔터테인먼트는 향후 1년간 매주 디지털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http://news.nate.com/view/20160203n01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