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photo.media.daum.net/photogallery/entertain/enter_2/view.html?photoid=2791&newsid=20101006091516168&p=newsen

[뉴스엔 김형우 기자]
오는 10월20일 일본에서 발표되는 소녀시대 두번째 싱글 'Gee'(지)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소녀시대 측은 6일 일본 홈페이지에 일본판 'Ge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Gee'는 소녀시대의 대표 히트곡으로 한국 지상파 차트에서 9주 연속 1위라는 대 기록을 세울만큼 신드롬 인기를 누린 노래다. 지금의 소녀시대를 있게 한 노래로 일본에선 소녀시대의 두번째 곡으로 소개된다.

이번에 공개된 일본판 'Gee'에 대한 가장 큰 관심사는 한국판과의 차이다. 이날 공개된 뮤직비디오를 바라봤을 땐 한국판과 일본판의 차이는 거의 없다는 것이 공통적인 의견. 흰색티와 스키니청바지로 대표되는 'Gee' 의상 컨셉은 물론 노래 전반 역시 한국판과 다른 점이 거의 없다. 뮤직비디오 역시 한국판과 흡사한 장면과 구성으로 만들어 졌다. 일본어로 불러졌다는 것을 제외하곤 차이점은 사실상 없는 셈.

이는 일본에서 불고 있는 한국 걸그룹 열풍. 특히 K-POP이 일본 대중문화에서 확실히 자리잡고 있음을 방증하는 사례다.

물론 한국판과 일본판을 비교하는 또 다른 재미는 있다. 지난해 초에 발표된 한국판과 올해 연말 발표된 일본판은 약 1년 10개월의 차이가 있다. 그동안 훌쩍 커버린 소녀시대의 모습을 바라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될 듯하다. 더욱 성숙해진 소녀시대가 부르는 일본판 'Gee' 만의 매력이 발산됐다는 평가다.

김형우 cox109@newsen.com